개인정보 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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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처리방침

개인정보 처리방침

법무법인 씨케이(이하 법무법인라 함)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법무법인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하고처리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사용하지 않으며이용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청구서 및 세금계산서 등 발송부가세 신고 등

 정보제공

 

 

2.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법무법인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법인법인명사업자등록번호대표자명주소담당자 이름연락처이메일 주소

 

개인이름주민등록번호주소연락처이메일 주소기타 소송에 필요한 사실관계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법무법인은 컨설팅 제공요청일로부터 업무완료시점까지 의뢰인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며각종 세무관련 신고자료 또는 세무관련 기관의 요청자료 등에 사용될 수 있으므로 최소 5년간 수집된 개인정보를 보존합니다.

 

 

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법무법인은 정보주체의 동의법령법령에 근거한 명령에 의하여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5.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법무법인은 개인정보 처리를 제3자에게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개인정보 처리 위탁시 및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6.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정보주체는 법무법인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법무법인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전자우편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법무법인은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법무법인은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다만 법령에 따른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7. 개인정보의 파기

 

법무법인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다만 의뢰업무 처리에 대한 의뢰인 또는 상대방에 대한 정보인 경우 이해충돌 여부의 확인을 위한 범위 내에서 아래의 절차를 거치지 아니할 수 있으며기타 법령에 따른 예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내부방침 및 기타 관련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달성해당서비스의 폐지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법무법인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취급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여 지정하고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관리하고 있으며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운영하고 있습니다.

 

 

 

9.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지정

 

법무법인는 개인정보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성명 

연락처 02-585-2226

이메일 lawck01@naver.com

 

정보주체께서는 법무법인의 서비스 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불만처리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 책임자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법무법인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10. 고지의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웹사이트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시행일자: 2020 11 15 

본사 Tel : 02-585-2226 | Fax : 02-585-2201 | Email : lawck01@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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